블루베리의 역사

우리가 사랑하는 블루베리의 역사는 그리 짧지 않습니다. 블루베리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로 지난 13,000년 동안의 시간을 거쳐 우리 식탁에 있게 된 것입니다.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 묘목은 1900년대 초 처음으로 상업 재배에 성공했으며 오늘날 북아메리카에서 매년 약 45만 톤의 블루베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얼마나 맛 좋은 유산입니까!

우리가 사랑하는 블루베리의 역사는 그리 짧지 않습니다. 블루베리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로 지난 13,000년 동안의 시간을 거쳐 우리 식탁에 있게 된 것입니다.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 묘목은 1900년대 초 처음으로 상업 재배에 성공했으며 오늘날 북아메리카에서 매년 약 45만 톤의 블루베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 얼마나 맛 좋은 유산입니까!


역사의 시작

블루베리가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다는 것과 몸에 좋다는 사실을 알았던 아메리카 원주민들은 블루베리를 식용 및 약용으로 사용했습니다.


맛있는 결심, 블루베리

1893년

엘리자베스 화이트 여사(Elizabeth White), 블루베리에서 농작물 로서의 가능성을 보다.

가족 농장에서 크랜베리 재배를 시작하고 몇 년 후, 화이트 여사는 블루베리를 재배하기로 결심합니다.

1908년

프레데릭 코빌 박사(Frederick Coville), 야생 블루베리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다.

미국 농무부 (USDA) 소속 식물학자인 코빌 박사는 재배하기 적합한 식물을 찾기로 결심했습니다.

1911년

파트너가 된 화이트 여사와 코빌 박사

코빌의 박사의 “블루베리 실험(Experiments in Blueberries)”을 읽은 화이트 여사는 협업을 위해 그를 가족 농장에 초대했습니다.

Black-and-White-Photo-of-Highbush-Blueberries-in-1922-scaled-1440x1208.jpgCredit: Whitesbog

어둠 속 파란 돌파구

1912년

화이트 여사와 코빌 박사, 최초로 블루베리 노지재배를 성공하다.

지역농부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결심이 선 화이트 여사는 블루베리를 성공적으로 재배했습니다!

1916년

처음으로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를 경제작물로 재배하고 판매하기 시작하다.

미국 전역의 식탁이 더욱 다채로운 색으로 물들게 되었습니다.

1932년

뉴저지주가 “괄목할 만한 농업발전에 기여”로 화이트 여사에게 상을 수여하다.

화이트 여사가 이 모든 여정의 시작된 뉴저지주에서 초기 산업 선구자로 인정을 받았습니다.

Highbush-Blueberry-Pioneers-Elizabeth-White-and-Frederick-Coville-1440x1026.jpgCredit: Whitesbog
Black-and-White-Photo-of-Whitesbog-Highbush-Blueberry-Package-in-1922-1440x1054.jpgCredit: Whitesbog

블루베리의 황금기

1942-62년

20만개 이상의 블루베리 묘목이 13개 주에 퍼지다.

20세기 미국인들은 오늘날까지 인기를 자랑하는 블루베리 버클 (Blueberry Buckle) 레시피가 담겨있는 1959년에 출간된 블루베리 힐 (Blueberry Hill) 요리서에 열광했습니다.

1974년

USDA에서 7월을 블루베리의 달로 지정하다.

7월은 소위 블루베리의 제철로 1년 중 미국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의 수확량이 가장 많고 블루베리가 가장 맛있을 때입니다.

1990년대

연간 블루베리 생산량이 약 4만 5천 톤에 육박하다.

화이트 여사와 코빌 박사가 선택한 길이 옳았습니다.

Brookside-Farms-Blueberry-Grower-at-Dawn-scaled-1440x810.jpg

21세기 블루베리의 부흥

2000년-현재

블루베리의 효능과 관련된 여러 과학 연구가 증가하다.

심혈관 질환, 뇌 건강, 인슐린 반응, 장 건강과 같이 블루베리의 효능에 초점을 맞춘 연구가 늘어남에 따라 우리는 내년 새로운 사실들을 배우고 있습니다.

2019년

블루베리가 미국 심장 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에서 심장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인정받다.

심장 검사 식품 인증 프로그램 (Heart-Check Food Certification Program)에서는 식단을 현명하게 계획하는데 도움을 주도록 심장 건강에 좋은 음식에 인증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2020년대

스마트폰 블루베리 이모티콘, 전세계적으로 데뷔하다.

블루베리처럼 생긴 작고 파란 이모티콘은 마치 블루베리가 그러하듯 사람들이 매일같이 사용합니다.

2021년대

생강과 각종 향신료가 들어간 버블링 블루베리파이 (Ginger ‘n’ Spice Blueberry Pie)가 블루베리 업계의 공식 파이로 선정되다.

미국 전역에 있는 많은 블루베리 팬들이 미국 최고의 블루베리 파이 콘테스트에서 순위권에 들기 위해 경쟁을 하지만 단 한사람만이 블루리본 자리를 차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