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와 어울리는 클래식한 조합
블루베리는 특정 음식, 맛 및 요리와 특히 잘 어울리며, 여러 번은 아니더라도 최소한 한 번은 시도해 볼만 합니다.
다양한 블루베리 페어링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레몬 : 블루베리 페어링의 완벽한 조합 중에는 달콤한 블루베리 타르트와 새콤한 레몬이 있습니다. 환상의 페어링이죠! (블루베리와 라임, 오렌지, 자몽을 포함한 다른 시트러스류는 생각해 볼 필요도 없겠죠?)
- 바나나 : 블루베리와 바나나는 함께 먹어도 따로 먹어도 맛있으며, 다양한 스무디 레시피를 만들 수 있는 과일 재료입니다. 바나나는 크리미한 느낌을 주며 블루베리는 톡 쏘는 색상과 풍미를 가져다줍니다.
- 치즈케이크 : 블루베리와 거의 모든 치즈케이크는 거의 무적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를 이용해 토핑으로 사용하거나, 필링으로 사용하면 환상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블루베리를 두고는 치즈케이크를 먹을 수 없을 거예요!
한 해 중 가장 달콤한 날
7월이 전국 블루베리의 달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블루베리 그 자체로 사랑을 많이 받고 있어서 따로 기념일도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셨나요? 블루베리의 다양한 레시피 정보를 통해 블루베리 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달콤 짭짤한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
많은 사람들에게 블루베리는 달콤한 디저트와 베이커리의 대명사입니다. 그러나 블루베리는 짭짤한 스낵과 요리에 모두 잘 어울리며 향긋하거나 강한 풍미를 상쇄시켜주고 보완해주어 달콤한 타르트의 풍미 폭발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미국 하이부시 블루베리의 새로운 풍미를 가져다 줄 수 있는 반드시 따라해 볼 몇 가지 아이디어를 알려드립니다.
- 발사믹 식초와 블루베리 : 이 두 가지 재료의 조합은 샐러드드레싱과 비네그레트, 소스와 가금류, 육류 및 채소용 글레이즈에 가장 잘 어울립니다. 파운드 케이크와 같이 달콤한 디저트에 토핑으로 사용하는 블루베리 콩포트에도 올려도 좋습니다.
- 치즈와 블루베리 : 짭짤하고 달콤한 치즈에 블루베리는 맛있는 파트너가 되기 때문에 이 조합은 가히 치트키에 가깝습니다. 블루베리는 샐러드와 곡물 볼에 들어가는 페타 치즈나 다른 치즈에 상큼하고 쥬시한 맛을 가미해 줍니다. 마스카포네 치즈는 블루베리 레시피에 많이 등장하며 달콤한 브레드 푸딩 뿐만 아니라 짭짤한 크로스티니에도 잘 어울립니다.
- 샤퀴테리 보드와 블루베리 : 똑같은 샤퀴테리 보드는 없습니다. 블루베리는 베이컨, 살라미 소시지, 프로슈토 및 기타 염장 건조된 고기의 스모키한 풍미에 달콤하고 과즙이 풍부한 맛으로 균형감을 제공합니다. 좋아하는 샤퀴테리 보드나, 샐러드, 샌드위치에 올려보세요.
- 방울 양배추와 블루베리 : 방울 양배추를 구워서 스프레드를 완성해 볼까요? 로스팅 마지막 3분 동안 신선한 블루베리 한 줌을 추가해 보시면 그 조합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계절별 블루베리 조합
블루베리는 철을 가리지 않습니다. 계절에 따라 다른 다채로운 식재료들은 오고 가지만, 블루베리는 사계절 내내 좋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맛을 일년 내내 신선하게 유지하는 몇 가지 시그니처 페어링이 있습니다.
-
봄
블루베리와 라벤더의 새콤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꽃 향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추천 레시피: 블루베리 라벤더 칵테일 -
여름
날이 더워지면 블루베리와 민트의 상쾌한 조합이 신선하고 과육이 가득한 여름 샐러드에 적절합니다.
추천 레시피: 할라피뇨 민트와 라임을 곁들인 과일 샐러드 -
가을
풍부하고 흙빛이 나는 호박은 선선한 가을에 철을 맞이하여 이와 완벽한 블루베리는 향긋한 과일 향 가득 선사합니다.
추천 레시피: 블루베리 펌킨 우피 파이 -
겨울
달콤한 우디 향이 나는 계피는 블루베리와 함께 몸을 감싸고 따뜻하게 해줍니다.
추천 레시피: 슬로우 쿠커로 만든 블루베리 시나몬 롤 캐서롤